사찰갤러리
대원사(보성) 템플스테이 > 사찰갤러리

[대원사(보성)]대원사 벚꽃길 체험과 함께 화전놀이 템플스테이로 초대합니다.

대원사 벚꽃길 체험과 함께 화전놀이 템플스테이로 초대합니다. 
 
사람은 누구나 보호받고 행복했던 시절이 있었음을 깊은 기억속에 간직하고 있다.그 기억을 들여다 보면 어머니 자궁에 있을때의 기억이라고 한다. 
 
안전한 엄마의 뱃속에서 보호받고 음식도 대신 먹어주고 숨도 대신 쉬어주는 행복받던 기억이 천당이란 개념을 만들었다고 한다. 
 
대원사 시오리 벚꽂 터널길을 풍수에서는 자궁에 이르는 탯줄에 비유한다.대원사 벚꽃길은 한국의 백대 아름다운길에 선정되었다. 
 
벚꽃길 입구에 서양화가 조규일 화백의  작품이 있는 군립 백민미술관이 있다.벚꽃길이 끝나는 언덕에는 위대한 티벳의 정신문화를 소개하는 티벳박물관을 만나게 된다.티벳박물관에서는 벚꽃 개화기간에 맞추어 인도신화 특별전이 열린다. 
 
일주문을 들어서면 백제고찰 대원사가 하늘 봉황의 두날개를 활짝펴고 방문객을 안아준다. 
 
대원사 벚꽃길은 지난해 부터 벚꽃을 즐기기 위한 산책길과 수영장을 만들었다.  
 
그 길에 명상시와 차시. 동요.뜻이 깊은 노래가사.짧은 글속에 깊은 깨우침을 주는 보석같은 글들을 적어 시와 노래가 흐르는 운치있는 벚꽃길이 조성 되었다.보성군의 협력과 대종거사의 예술혼이 합쳐져서 아포리즘의 예술세계를 벚꽃길에서 체험할수 있게 되었다. 
 
대원사 벚꽃길을 탯줄로 생각하여 대원사 모태의 기억속으로 되돌아가보자.이제 까지의 삶을 돌아보고 새로운 환생을 설계해 보자.  
 
벚꽂길을 걷고 벚꽃그늘에 앉아 내 생명의  고향을 생각하고 걸음걸음 깨달음과 치유가 이루어 지는 꿈길이 되기를 바란다‥ 
 
@.벚꽃길 체험과 대원사 템플스테이 안내 
 
1차..4월 9일 오후2시 4시부터(토요일)~4월 10일 오후 2시까지
주제..진달래 화전놀이..벚꽃길 걷기명상.향공학습.인디언워킹.티벳박물관 관람등
진행..현장스님 
 
2차..4월 16 오후 4시부터~ 17일 오후 2시까지
주제..보리심을 뿌리로 하는 밀교요가명상.티벳의 지혜와 명상.
진행..텐진 랍조르.현장스님 
 
3차..말띠.범띠.개띠를 위한 삼재풀이 템플스테이..4월 23일 오후 4시~24일 오후 2시까지
삼재액운을 소멸시키고 네가지 공덕을 불러오는 호마공양의식과 기도깃발을 올린다.
진행..현장스님 
 
문의및 접수..대원사종무소..061-852-1755
자비성보살..010-3603-5571
대원사 홈피..www.daewonsa.or.kr

페이스북